| 학술대회신청관리


 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
 

 

 

 

대한바이러스학회 회원 여러분께,

 

대한바이러스학회 회장 안진현 입니다.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2019 기해년(己亥年)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. 회원 여러분 그리고 가족 모두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큰 복 받으시길 기원합니다.

 

작년 여름에 개최하려던 연구회연합정기학술대회는 태풍으로 연기된 후 장소를 변경하여 지난 11월 말에 개최되었습니다. 갑작스런 일정 및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주셔서 대한바이러스학회 회원들의 열정과 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다시 한 번 학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회원 분들과 지원업체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 

2019년에도 저희 학회가 주관 또는 참여하는 학술대회로 기초의학학술대회(628, 전주, 전북대학교 의과대학), 대한바이러스학회 연구회연합정기학술대회(823-24, 양양, 을지인력개발원), 그리고 한국미생물학회연합학술대회(1025, 서울, 장소 미정)가 예정되어 있습니다. 좋은 학술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회원들의 연구에 큰 도움을 드리고 회원 간의 상호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. 또한, 학회는 대한미생물학회와 공동으로 발간하는 학술지인 ‘Journal of Bacteriology and Virology (JBV); SCOUPS 등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올 초에는 바이러스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자 여러 회원들이 집필에 참여해 주신 바이러스 이야기 (가칭)’의 출판도 예정되어 있습니다.

 

올 한해도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학술활동에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.

 

201913

 

대한바이러스학회 회장 안진현 드림.